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우 자조금관리위원회 바로가기 - 궁금하신 사항은 이쪽으로!

루리웹에 올라온 한우 위험성의 정체에 관한 글 링크

Posted by 강자이너

댓글을 달아주세요

  1. 2008/06/16 10:3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올레인산?
    첨 들어봤어요. 그렇군요. 한우가 다른 나라 고기에 비해,
    몰랐어요.ㅋㅋ
    • 2008/06/16 12:17
      댓글 주소 수정/삭제
      꼭 올레인산 때문만은 아니지만 우리 입맛에 맛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죠^^
  2. 2008/06/16 11:3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앗...그렇다면 일본산이 가장 맛있네요 ;;;
    • 2008/06/16 12:18
      댓글 주소 수정/삭제
      일본의 화우는 세계 최고로 치는 종이랍니다^^;; 그래도 냉동육 화우보다는 냉장육 한우가 더 맛있을꺼에요!
  3. 2008/06/16 11:5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흐음... 한우가 광우병에서 안전하다는건 아직까지 믿지 못하겠어요. 발병확인만 되지 않았던건 아닐까 우려도 있네요. 그래도 미국소보다야... ^^;
    • 2008/06/16 12:23
      댓글 주소 수정/삭제
      일단 현재까지는 안전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한우의 고급화에 따라 요즘에는 식물성 사료만 먹인다고 하구요^^
  4. 2008/06/16 11:5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우..유통때문에 값이 비싸서 먹기 힘든 것 같습니다.
    • 2008/06/16 12:23
      댓글 주소 수정/삭제
      monopiece님 반갑습니다:D
  5. 2008/06/16 12:0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와웅~~좋은 내용이네요.
    유명하신 강자이너님~~
    굿!!!
    • 2008/06/16 12:24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티비가이님^^반가워요~
  6. 2008/06/16 12:0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걱정입니다. 나중에 한우라고 작정하고 속여팔면 어떻하죠 ... ㅡ.ㅡ
    • 2008/06/16 12:24
      댓글 주소 수정/삭제
      조만간 한우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께요!ㅋ
  7. 2008/06/16 12:0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 사랑에 동참하죠^^
    • 2008/06/16 12:25
      댓글 주소 수정/삭제
      우리 한우 많이 사랑해주세요! 저희 외가에서도 한우를 키우고 있답니다;;
  8. 강이야
    2008/06/16 12:5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소가 풀만 먹고 자라면 고기가 질겨요..
    KBS 영상 보니까 한우가 안전하다는건..좀..
    • 2008/06/16 14:03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아..소가 고기도 먹어야 하는거군요;; 몰라서 죄송합니다;;
  9. 321
    2008/06/16 13:0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조금 장난스러운(?) 분위기에서 반박논리를 펴기 힘든데 요즘 광우병 문제로 뜨고 있는 분들 전부다 한우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서 문제제기를 했답니다. *

    박상표 국민건강을 위한 수의사연대 국장 - 우리나라의 경우 광우병 검사는 하고 있지만, 주저앉는 소나 병에 걸린 소는 아예 검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고 있다며 광우병 검증 시스템의 부재를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았다. 현행법상 사망한 소에 대한 신고는 ‘의무’가 아닌 ‘민간자율’에 맡기고 있는 실정이다. 광우병 유사증상이 발견돼도 축산업자가 그냥 땅에 묻어버리면 그만이기 때문에 광우병 발병을 확인할 방법 자체가 없다. 유럽과 일본은 지난 96년부터 모든 농장 동물에 동물성 사료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하지만 농림부는 “동물성 사료가 광우병을 유발한다는 주장은 근거가 없다”는 입장으로 일관하고 있는 실정이다.
    송기호 변호사 - “인간광우병을 막으려면 일단 소가 광우병에 걸리는 것을 막는 것이 최선”이라며 “동물성 사료의 생산·판매·사용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원산지 표시제는 이 쇠고기가 한국산인지 미국산인지 알 수 있는 1차적 정보에 불과하며, 광우병 등 식품사고는 원산지와 관계없이 일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대 수의과대학 우희종 교수 - 한국은 광우병 안전지역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오해이며 국제기구에서 잠정적 판단이 유보된 것일 뿐이다. 특히 박상표 국장이 기고한 사설도 있는데 시간나실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pressian.com/scripts/section/article.asp?article_num=30060628120555
  10. 321
    2008/06/16 13:0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그리고 식물성 사료를 쓴다고 하고, 이미 법으로 금지하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2007년 5월 17일에 강기갑을 대표하는 민주노동당과 김재윤 의원 등은 '소한테 동물성 사료를 먹이는걸 금지' 하는 법안을 발의했지만 동물성 사료를 안 먹이면 살이 안찐다고 극구 반대하고 국회 일정으로 인해 폐기된 법안입니다.(증거 : http://likms.assembly.go.kr/filegate/servlet/FileGate?bookId=B48583DA-CD5B-D092-3A34-06548F221AB7&type=1)
    • 2008/06/16 14:07
      댓글 주소 수정/삭제
      321님 자세한 댓글 감사드려요. 법으로 금지하고 있다고 말한적은 없고 한우를 키우시는 외삼촌의 말씀을 위에 댓글에 잠시 빌었을 뿐입니다. 링크해주신 글들은 저녁에 찬찬히 읽어볼께요~
    • 2008/06/16 14:42
      댓글 주소 수정/삭제
      참고해주신 자료는 강기갑 의원이 제출했다는 개정안뿐이군요. 자료에는 이미 하위법으로는 '반추동물사료에 동물성 사료금지'를 명시하고 있지만 더 공고히 하기위해 상위법으로 끌어올리자 이런 내용인거 같은데;; 소한테 동물성 사료를 안먹이면 살 안찐다고 극구 반대했던 기사도 좀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08/06/16 14:46
      댓글 주소 수정/삭제
      그리고 박상표 국장은 "돼지와 닭의 배합사료에는 문제의 육골분이 사용되는데, 소 사료용 생산라인이 따로 없는 공장도 많다. 그래서 돼지용 사료가 소 사료와 섞일 가능성은 충분하다"라고 말씀하셨더군요. 일부 '촛불집회반대카페'에서 주장하는 '박국장이 카더라'는 아닌듯;;
  11. 홍길동
    2008/06/16 13:2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 개뿔이지!
    사육장에 가면 쇠똥을 쳐내지 않아 범벅탕을 해놓고 거기서 소가 자고 하루종일 매여 있는데 뭐가 좋아 좋긴
    개나발이지. 미국쇠고기가 제일이야!!!
    • 2008/06/16 14:09
      댓글 주소 수정/삭제
      실제로 가보고 하시는 말씀인지-_-;;우리가 말하는 한우들은 위생적인 환경에서 키워지고 있답니다. 뭐, 익명으로 '카더라'는 아님 말고 인가요-_-
  12. 불쌍한 민중들
    2008/06/16 13:3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엠비씨 피디수첩은 이제 일을 어떻게 수습하려고 그난리를 피웠는지? 이제 이런 만화가 나와서 한우는 안전해요~ 이런 노래 부르고 있고.

    321님 위에 언급하신 걸 그대로,
    왜 요즘 강기갑 박상표 우희종은 지금 한우에 대해선 꿀먹은 벙어리인지?
    왜 노무현 정부 때는 국민건강을 생각했다면, 한우에 대해서 지금 미국에 요구하는대로 조치를 취하지 않은건지?

    지금 미국에 대한 요구하는 것 그대로 한우에 눈길 돌리게 되면...
    엠비씨가 지적한 기준 그대로 들이대면 ...

    고대녀도 병짓 했지.
    국제 프리온학회는 어디가고 없고 광우병과 연관없는 왠 휴먼 어쩌고 협회 들먹이고...
    지금보면 고대녀 의기양양하지,
    나중에 이런저런 사정 드러나, 영상 돌아다니는 거 보면 부끄러울텐데...

    관심있는 사람은 디씨 과학갤이나 포항공대 생물학정보센터 브릭 들어가보슈.
    이나라는 제대로 된 정치 지도자도 없지만,
    제대로 된 언론도 없다. 대중을 자신들의 선동 대상으로만 아는.
    • 2008/06/16 14:1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매도하긴 싫지만 댓글에서 정치적 견해가 확실히 들어나시는군요;;
  13. 댓글에 알바들이
    2008/06/16 14:2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가 우리 입맛에 딱이라는건 맞는 말인데
    댓글에 불쌍한 인간들이 보이네요.
    우리나라 한우도 동물성 사료를 먹이는건 맞습니다.
    물론 풀만 먹여 키우는 소도 있습니다. 풀만 먹고 자란 소가 질기다구요?
    먹어 봤습니까? 안먹어봤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하지만 미국처럼 소가 소를 먹는 그런 일은 없습니다.
    현재 유통되는 사료는 닭이나 돼지로 만든 사료입니다.
    만약 FTA가 시작되면 싼 미국산 사료가 대량 들어오겠죠. 물론 소로만든사료죠.

    말도 안되는 댓글들은 신경쓰지마세요.
  14. 댓글알바.. ㅋㅋ
    2008/06/16 14:5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현재 유통되는 사료..닭이나 돼지로 만든 사료는 없습니다.
    사료회사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전에 아고라에 사료포대 스캔해서 올려주신 분 계시던데..
  15. ㅎㅎㅎ
    2008/06/16 15:0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미국에서는 소가 소를 먹나보죠?
    어이없군...
    쫌 검색도 해보고 그러쇼~ 유언비어 퍼뜨리지 말고...

    현재 유통되는 사료는 닭이나 돼지로 만들사료라고는 하지만!!!
    돼지나 닭에 사용되는 사료는 또 소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그런 사료를 만드는 공장이 수십개되는데,
    가공라인을 따로 분류해서 돌리지 않는 공장이 많아서
    충분히 오혐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런 기사 읽어보셨어요? 읽어보지 않았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무뇌충처럼 생각없이 아무 근거없는 말만 진실인냥 뱉어내는 누리꾼보다
    아무리 반대의사라도 사실에 근거한 말이 더 설득력 있어 보이는데...
    그런 댓글은 싸그리 다~ 알바라고 하는 그런 태도는 어디서 비롯된건지...
  16. 2008/06/16 15:1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그래프를 보면 가격대비 고기맛은 미국이 최고내요
    한우보다 수배는 싼데 퍼센테이지 차이는 6%. 저 같은 서민은 미쿡소 먹어야 겠죠. 하지만 광우병때문에 못먹고 그렇다고 한우를 먹자니
    가격이 너무 비싸고 그래서 맛없고 싼 호주산을 먹어야하는지.에효 닭다리나 뜯어야 겠습니다.
  17. 핫도그
    2008/06/16 15:2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가 무조건 좋다고는 말하지 마세요...
    한우가 좋다고는 하지만 최고는 아닙니다.
    또한 한우농장에서도 미국산 사료로 사육하는 곳이 있을 것인데 100%안전하다고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세계에서 인정해주는 우육은 호주산하고 뉴질랜드산을 최고로 인정합니다.
    단지 냉동을해서 넘어오는 과정에 맛의 변질이되고 신선한 맛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단지 좋은 급의 우육이 수입을 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 시판하는 것이 전부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뉴질랜드, 호주의 최고급육은 유럽과 자국에서 소비만 되고 있습니다.
  18. 웃낀건~~~~~~~~~~~~~~~~~!!!
    2008/06/16 15:2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우리나라에서 광우병 2008년 말까지 검사해서
    2010년까지 OIE로부터 광우병 "청정지역"이 아니라
    "광우병 위험통제국" 지위를 획득하려고 한다는 거란다~!!!

    지금 우리나라가 광우병이 없는 "청정지역"이라면
    왜 굳이 더 낮은 지위를 얻으려고 광우병위험평가를 받으려고 하냐는 말이다???
    대답좀 해조봐~~!!!!

    아~ 또 알바나, 물타기라고 부르면서 물타기 하지 말고~!!!

    http://media.daum.net/politics/administration/view.html?cateid=1017&newsid=20080529195007512&cp=govpress
  19. 2008/06/16 15:2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올레~

    그래서 한우가 맛있다는 것이었구요. 으흠~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20. rmftpdy
    2008/06/16 15:3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미국 쇠고기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미국이 어떤 나라입니까?
    식품기준이 가장 까다로운 나라입니다.
    어린 소는 수출 해버리고 나머지 늙은 소고기를 햄버거로 만들어 자국민이 먹고도
    광우병 광자도 모르는데 우리 언론이 지나치게 왜곡 및 부풀려서
    분별 못하는 아이들을 내몰고 있습니다.
    제초제 쩔은 짚을 먹이는 우리 소가 더 문제입니다.
    15년 이상 수명인 소들이 4-5년이면 병들어 기어다니고 죽습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압니다.
    이게 우리의 현실인데도 말입니다.
  21. 무개념
    2008/06/16 16:0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다른 것은 모르겠지만 광우병은 솔직히 좀 의심스럽습니다.
    우리나라 소라고 해서 안심할 수 없다는 것이죠.
    예전에 어렸을적에 우리집 근처에 도살장이 있었는데, 여기서 자주 보는게 서지 못하고 주저앉고 입에서 침이 나오거나 혀가 빠지는 미친소들을 몽둥이로 때리거나 줄로 끌거나 꼬챙이로 꾀어서 안으로 끌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도 소를 키웠지만, 소꼴이 예전처럼 풍부하지 않고 꼴 삶는 것도 귀찮기 때문에 주로 닭뼈나 돼지뼈 같은 걸 갈아서 만들었다는 XX콘이라는 사료를 많이 먹였구요. 동물성이죠. 그거 먹이면 소가 빨리 자랍니다. 진짜 1년만에 꼴 먹은 소랑은 덩치가 다르죠.
    게다가 80년대에 파란 항생제 그거 유행처럼 번져서 너도나도 소한테 돼지한테 많이 먹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소의 도축 연령제한도 없고 미친소에 대한 광우병 검사라던지 하는 것도 없습니다. 수의사 입회하에 잡는데 그냥 수의사는 현장에 오지도 않고 아무나 잡아서 나중에 서류에 사인만 받아옵니다.
    이게 우리나라 현실입니다. 최근에 우리나라 치매 발생률 증가율이 세계 1위라는데, 불안합니다.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도축시스템도 체계적이고 투명하게 운영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우리도 광우병 통제국 지위를 얻어 다른나라에 소를 수출하는 계기가 되어야겠지요.
  22. 2008/06/16 16:0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카우보이 강자이너..ㅋㅋㅋ
  23. 우왕
    2008/06/16 16:1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지금 촛불시위 방향이 무척잘못되었습니다. 우리나라가 식물성만 먹인다 해도 다른곳에선 다른 동물성사료먹일꺼 아닙니까?

    일단 지금 촛불시위는 방향을 이명박정권퇴진이런게 아니라 한우강제광우병검사제를 도입해야 합니다. 살아있는거 뿐만아니라 축은거부터 시작해서 뇌조직검사등 곰꼼하고 까다롭게 해봐야 해요.

    미국도 저렇게 더럽게 하는데 우리나라라고 다르다라는 보장없습니다. 한우의 유통시장개선과 동시에 한우농가에서 도축전에 죽은 한우들에 대해 뇌조직검사등등이 필요하고, 광우병과 같은 가축에 대한 인력도 늘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촛불시위 무척 변질됬습니다. 제가 알기론 촛불집회의 목적은 우리식당안전성과 식품안전이 주 목적이 아니었나요? 갑자기 이명박퇴진을 운운하며 정책비판에 나서고 있고... 지금 우린 해외에서 들어오는 위험물질도 문제지만 국내에 개선되지 못하고 있는 식품안전에도 신경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만 신경쓰다가 정말 미국이 우리한테 그걸로 테클걸면 큰일나는겁니다.
  24. 음.
    2008/06/16 16:2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님의 글은 잘보았으나..
    단지 올레인산의 분포가 높다고 해서 광우병의 위험률없이 안심하고
    먹을수 있다는건 설득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며 이해또한 되지않습니다.
    또 50%기준으로 한국과 미국의 분포도가 5.5%정도밖에 차이가 나지않으니까요
  25. kkk
    2008/06/16 16:2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 글쎄요? 한우가 항생제 얼마나 많은 줄 아시는지요? 다른건 몰라도 항생제 투여에는 세계적인 수준일겁니다..우리나라는 사람도 항생제 수준이 세계제일급이지요..소도 수준급입니다.
    • 독감
      2008/06/16 20:05
      댓글 주소 수정/삭제
      감기로 항생제주사 맞을필요 없어서 좋겠네요
  26. 1212
    2008/06/16 16:4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를 믿지 못하는 인간들과

    미국쇠고기를 신봉하는 매국노들은 로그인 하고 댓글 달아라..-_-

    알바 티난다..
  27. 7777
    2008/06/16 16:52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 먹이는 동물성 사료 미국에서 수입한거고, 우리가 한우로 알고 먹는것 50%는 병든 젖소, 출산하다가 절름박이된 소등 죽기 일보직전의 소들이고 도축과정보면, 미국은 저리가라할 정도로 더러워서 못본다는 축산업자의 인터뷰도 있고(kbs 쌈) 우리나라도 보고만 되지 않았지, 광우병걸려서 죽는 사람이 한해에 20명정도 된다는 학회 보고도 있는데, 미국에서도 우리나라 소 수입 안하는 이유가 도축과정이 너무 더러워서라나...ㅋ
  28. 12345
    2008/06/16 17:0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미국소랑 올레인산 6%차이나는게 그렇게큰건가?;;; 급식소고기는 어짜피 젖소고기일테고 솔직히 설득력이별로없어요 한우가 아무리풀만먹는다치지만 너무비싸기 때문에 경쟁력도없고 졸속협상만 아니였다면 미국소도 편하게먹을수있었을텐데...
  29. 네로
    2008/06/16 17:04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무른 사과가 있고, 딱딱한 사과가 있을 때...
    무른 사과는 생으로 먹고, 딱딱한 사과는 구워 먹으면 맛있다고 합시다.
    딱딱한 사과가 나는 지역에선 사과를 구워먹는 요리법이 발전하고...
    무른 사과가 나는 지역에선 사과를 생으로 먹는 요리법이 발전하지요.
    사과를 구워먹는 사람들에겐 무른 사과보다 딱딱한 사과가 좋은 법입니다.

    서양 육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스테이크를 해서 먹는 것이고...
    한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불고기를 해서 먹거나 고아먹는거지요.
    결국 우열은 없습니다.
    한국식으로 맛있게 먹고싶으면 한우를 선호할 것이고...
    양식으로 맛있게 먹고 싶다면 수입우를 선호하겠지요.
  30. 차두현
    2008/06/16 17:0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 비싸서 못사먹겠다.
    얼마인지 너무 비싸서 가격도 제대로 모르겠다.
    먹어 본지가 언제인지도
  31. 2008/06/16 17:2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맛있으니깐?!
    • ..
      2008/06/16 19:13
      댓글 주소 수정/삭제
      한우 비싸다니요 한우황소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국거리 불고기감은 만원이 되지 않습니다
      암소나 거세가 비싸지요
  32. 지선미
    2008/06/16 17:3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우리 한우도 관리 잘해줬으면 좋겠어요..
    미국소처럼 되면 안되잔아요 ㅠㅠ..
  33. 니오
    2008/06/16 17:3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가 안전하다고? 한우 먹어 보셨소?
    대부분 국내산 쇠고기를 드셔 보셨겠지요.. 젖소 말이지요.
    아니면 중국산 갈비탕?
    아시다 시피 국내 식품안전규정이나 도축규정은 한참 밑바닥이지요.
    OIE 규정보다도 한참 밑바닥이지요.. 그래서 쇠고기 수입에 OIE 규정을 갖다 붙였겠지요?...
    겨우 마리당 2만원 하는 광우병검사비용이 아까워서.. 정부도 공무원도 신경안쓰고.. 소키우는 사람들도 .. 경기도 어려운데 비용이 아깝겠지요...
    그렇게 지난시절 살았지요. 조만간 미국과 쇠고기 수입협상이 있을 것을 알면서도... 아무신경 안쓰고 대충 살았지요....
    그래서 비극이 시작된거지요.. 대충~ 대충~
    미국 만치만이라도 규정이 따라주면 안되나요?
    젖소가 젖을 짜려면 24개월이 넘어야 하지요...
    12개월이후에 새끼 배서 12개월 후에 새끼 낳으면 24개월이지요.
    이때부터 줄기차게 젖을 짜지요... 젖 잘나오라고 사골분을 먹인다는데.. 밑거나 말거나지요...
    하여간 줄기차게 젖짜다가 도축이되거나 새끼 한번 더 낳고 젖짜고 도축되거나..
    보통 그러면 3년이 훌쩍 넘겠지요? 국내산소 SRM이 제거 될까요?
    광우병이 없다고 하니 제거 안해도 된다고 생각해도 뭐라는 눔 없겠지요..

    선진국이 되려면 쇠고기 뿐만이 아니라 모든 식품위생수준도 함께 가야 되겠지요... 중국산 갈비탕은 일단 조심하시고..
    앞으로도 늦니 않았지요... 지금부터라도 MB 정권에서라도 요번 촛불을 상기하시고 열심히 식품위생에 신경써 주세요. 화이팅 대한민국.
  34. 미국소
    2008/06/16 19:4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미국산 소는 전부 미친 소 취급하는 광화문 바보들에게도 한마디 날려주시면 어떨까요? 예전 90년대 도축된 냉장육을 2003년까지 매년 수만~ 수십만톤씩 미국에서 수입해서 먹었던 한국사람들이...이제 다들 정말 미친것 같아요.

    마치 처음 수입하는듯이 호들갑에...광우병괴담에...정말 이런 코미디가 없습니다. 문제는 코미디는 코미디인데...나라가 작살나니까 걱정이죠.

    광우병의 위험성이 너무나 지나치게 과장되어 있기에...답답한 현실입니다.

    앉은뱅이소(다우너)하고 유사광우병환자(야콥병)를 교묘히 섞어서 편집한 뒤에 특종을 터뜨린 MBC 피디수첩이 그 발단이겠죠.

    다우너하고 크로이츠펠트 야콥병 환자는 예전부터 존재했었던 질병이었건만...무조건 광우병, 인간광우병환자로 몰아버리니...참...우습네요.

    무지렁이 백성들이라고...선동, 자극적인 문구 몇개만 날려줘도 순식간에 벌떼처럼 앵앵거리고 달려드니...대한민국 정말 망하려나 봅니다.

    81년부터 2003년까지 생우(살아있는소)를 15만마리를 넘게 수입했었고...90년대 우루과이라운드, 자유무역협정 체결후 엄청난 양의 미국산 쇠고기를 갈비로, 설렁탕으로, 곱창으로, 곰탕으로, 전골로 먹었던 한국 사람들이...

    이제 미국산 소는 전부 미친소랍니다. 그리고 너나 먹으랍니다. ㅋㅋㅋㅋ

    이래서야...대통령이 제대로 해보려해도...뭘 하겠나요.

    21세기 국가장기발전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했던 한미FTA도 이제...물건너가려하네요.

    그 손실이 얼마일지...짐작도 안가는데...오늘도 바보들은 광화문에 모여서...

    나라망하기를 손꼽아 빌고들 있네요...
  35. SlamDrum
    2008/06/16 20:1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흠... 뭔가 과학적 근거로 한우가 더 맛있다고 설득하는 듯 했으나
    대뜸 한우는 광우병 위험이 없으니 안심해도 좋다니요?

    미국산 소고기는 아직까지 안전하다는 것이 판명되지 않았으니 절대 불가고
    한우는 아직까지 위험하다는 것이 판명되지 않았으니 괜찮은 건가요?
  36. 2008/06/16 20:1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흠... 뭔가 과학적인 근거를 대면서 논리를 펼치는 가 했더니.
    대뜸 한우는 안전하니 안심하고 드시라?

    미국산 소는 아직 안전하다고 판명되지 않았으니 절대 불가!
    그러나 한우는 아직 위험하다고 판명되지 않았으니 괜찮다~ 이런 논리인가요?

    한우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은 만화에서 읽히나 논리가 전혀 치밀하지 않군요.
  37. 2008/06/16 23:0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비밀댓글 입니다
  38. 2008/06/17 12:5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아 한우 먹고 싶다 ㅎㅎ
  39. 2008/06/18 02:5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훔...표를보니 왜 일본소를 맛보고 싶은게지? - -;; 암튼 일본 음식은 참 입에 맞아요.
  40. 2008/06/18 07:41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아이고 여기저기 알바들이...
    모 의원님들이 말씀하시던 백수들은 저들이 아닐까하네요.
    한우 먹고 싶지만 비싸서..ㅠ.ㅠ
    아.. 삼겹살 인생이여~~
  41. 2008/06/18 08:2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하 한우... 먹고싶습니다!! 근데 돈이 없네요.
  42. 2008/06/26 18:5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미국산 소고기 먹고 죽는거 보다는...
    한우 먹고 죽는게 낳지..
  43. 2008/06/27 20:0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한우라고 유통되는 고기들, 진짜는 몇 프로 안된다지요...

    "유통과정이 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바짝튀긴 닭이나 먹어야죠

<< PREV : [1] :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 [477] : NEXT >>

TISTORY 2007 우수블로그

카테고리

카테고리 (477)
AboutClock (2)
어줍짢은웹툰 (81)
사견(私見) (202)
디자인 (70)
블로그 (79)
비공개 (0)
IT 리뷰 (39)